프레임바이 PH Stand 노트북 거치대 리뷰
│ Intro
얼마 전 올해 신상 노트북 갤럭시 북5 프로를 구입했어요. 노트북을 구입하면 관련 액세서리를 지르는 것 또한 하나의 재미죠? 노트북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도 있는 노트북 거치대를 하나 질렀는데요.
바로 프레임바이 PH STAND 노트북 거치대!!
프레임바이 라는 브랜드는 별스타그램에서 자주 나와서 보기는 했는데 거치대가 좋아 보여서 찾아보니까 후기도 좋고 디자인과 크기가 너무 끌려서 한번 구입해 봤어요.
프레임바이 PH STAND 노트북 거치대 내돈내산 리뷰 바로 시작해볼까요~?
│ PH STAND 거치대 언박싱
전 거치대랑 전용 파우치 세트로 구입을 했어요. 거치대임에도 전용 파우치가 있다는 점이 신기하고 좋았고 사이즈도 둘 다 거의 똑같이 콤팩트한 사이즈랍니다.
먼저 거치대부터 언박싱해볼까요?
거치대 박스는 상당히 귀여운 작은 사이즈에 박스 디자인부터 깔끔+고급스러움이 느껴졌어요. 흔한 거치대 박스가 아니라 박스부터 디자인에 신경 쓴 모습이랍니다.
후면에는 거치대 사용 방법이 이미지로 나와있어요. 사용 방법이 복잡해 보이지만 아주 간단하답니다~
박스 윗부분에는 박스를 쉽게 오픈할 수 있는 손잡이도 따로 있답니다. 거치대 패키징이지만 편하게 열 수 있도록 배려한 이런 디테일 너무 좋네요^^
박스를 열고 스르륵 슬라이딩으로 거치대 오픈!!
구성품은 Only 거치대 한 개 구성으로 되어 있고 안전하게 비닐에 포장되어 있어요.
│ 디자인 구경하기
짜잔! 아주 콤팩트하고 귀여운 거치대 등장!!
거치대를 접었을 때 사이즈인데 진짜 너무 작고 가벼워서 깜짝 놀랐어요. 과연 이렇게 작은 거치대가 노트북을 잘 받쳐줄 수 있을지~?
이제 본격적으로 거치대를 펴봐야겠죠?
먼저 이렇게 거치대를 양쪽으로 당기고
H 모양으로 펼치면 끝!!
프레임바이 거치대는 H와 X로 펼쳐지는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 전 H 타입으로 구입을 했답니다. 16인치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건 H 타입이 좀 더 좋답니다~
거치는 1단계 ~ 6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해요. 일단 3단계 정도로 세워봤는데 디자인이 제법 거치대 느낌 나네요~!
거치대 하단에는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미끄럼방지 실리콘 패드가 있어서 노트북을 올려놨을 때 노트북이 흘러내리지 않게 딱 고정시켜 준답니다.
프레임바이 PH 거치대는 30가지가 넘는 작은 부품들로 정교하게 제작되었다고 해요. 실제로 봤을 때도 엄청 디테일하게 만들어진 것 같고 조절할 때 동작도 아주 부드럽고 정교하게 잘 되는 게 체감이 됐어요.
색상은 블랙, 실버, 블루 총 3가지 색상이 있는데 전 깔끔한 실버 색상으로 했답니다. 처음엔 블루 색상으로 해보고 싶었는데 왠지 쓰다 보면 도색이나 칠 벗겨 짐이 있을까 봐 그냥 실버 색상으로 했는데 실버 색상도 깔끔하고 고급스럽고 너무 예쁜 것 같아요^^
거치대 중앙 끝쪽에 프레임바이 로고가 아주 고급스럽게 각인되어 있네요!
노트북을 올려놓는 부분에는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어서 노트북을 올려놔도 노트북에 흠집을 내지 않고 안전하게 거치할 수 있답니다.
제일 최고 단계인 6단계로 세워봤어요. 평소에 노트북을 거치할 땐 6단계까지는 안 할 것 같지만 그래도 높게 거치하고 싶을 땐 너무 좋을 것 같네요~
│ 갤럭시 북5 프로 16인치 거치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갤북5 프로를 거치해 볼까요?
먼저 갤북5 프로를 덮은 상태로 거치해봤어요. 거치대가 콤팩트해서 혹시나 갤북을 올려놓으면 약간 흔들리진 않을까 했었는데 의외로 흔들림이 전혀 없었어요!
거치한 옆모습!
거치한 모습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갤북5 프로가 16인치다 보니까 거치대보다 훨씬 커 보이는데 거치했을 때 안정적으로 잘 거치가 됐어요.
또 다른 각도로 한컷!
거치 해놓은 비주얼이 넘 예뻐서 이렇게 거치해 놓고 전시를 해도 될 것 같아요 😁
갤북5 프로를 열고 거치한 모습이에요. 거치대는 콤팩트하게 귀엽지만 꽤 크고 묵직한 갤북5 프로 16인치를 아주 힘 있게 거치해 주는 모습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현재 이 각도는 3단계예요.
약간 위쪽에서 보면 이런 느낌!
너무 거창해 보이지도 않으면서 깔끔하게 높이가 높아진 느낌이에요.
약간 더 높은 4단계로 거치한 모습!
4단계로 했을 때도 막 불안 불안하게 거치된 게 아니라 아주 안정적으로 딱 잡히면서 거치된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렇게 보니까 갤북5 프로 전용 거치대처럼 보이지 않나요~?
거치대에 거치한 정면 위쪽에서 보면 이런 느낌!
거치대 폭 보다 갤북5 프로 16인치 폭이 훨씬 더 넓지만 흔들리거나 불안불안한 느낌없이 타이핑도 터치패드 조작도 가능했어요.
하단에 미끄러지지 않게 딱 받쳐주는 미끄럼방지 실리콘 패드도 넘 맘에 들어요.
거치대에 거치한 전체적인 정면 모습은 이런 느낌!
후면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확실히 16인치다 보니까 거치대보다 노트북이 훨씬 커 보이지만 거치대 자체가 최대 5kg까지도 거치 가능한 스펙이라 16인치 갤북5 프로 정도는 아주 안정적으로 잘 거치가 된답니다.
거치대에 거치하고 노트북을 보니까 확실히 눈높이도 목도 편하고 타이핑하면서 작업하기에 더 편하게 느껴졌어요.
│ 전용 파우치 구경하기
다음으로 전용 파우치를 구경해 볼까요? 파우치의 박스도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요.
박스 후면에는 파우치에 넣고 빼는 방법이 이미지로 나와있답니다. 파우치임에도 사용 방법이 나와있는 디테일 아주 좋네요.
파우치 박스도 거치대 박스처럼 손잡이가 있어서 편하고 쉽게 오픈할 수 있어요.
구성품은 Only 파우치 1개, 그리고 파우치는 비닐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어요.
전용 파우치도 거치대 색상과 깔맞춤으로 실버 색상이에요. 사이즈도 딱 거치대와 비슷한 사이즈라서 갖고 다니기 너무 좋을 것 같네요.
파우치 내부는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서 거치대를 안전하게 넣고 다닐 수 있어요.
전용 파우치에 거치대를 넣은 모습!
파우치에 넣은 모습도 너무 고급스럽고 귀엽고 예쁘지 않나요? 보통 거치대 파우치들은 그냥 주머니 같은 디자인의 파우치가 흔하지만 프레임바이 거치대는 전용 파우치까지 디자인과 재질, 색상, 크기에 신경 써서 제작되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어요.
전용 파우치에 넣은 또 다른 각도로 한 컷 더!
파우치 재질은 PU 가죽 재질이라서 가죽 느낌도 나고 감촉도 좋고 일부러 들고나가고 싶은 느낌이 드네요^^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깔끔하게 수납이 되고 파우치에 담긴 디자인도 너무 맘에 들었어요.
파우치도 그렇고 거치대도 그렇고 접었을 때 상당히 콤팩트해서 한 손에 쏙 들어와서 어딜 가든 갖고 다니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노트북 옆에 놓으면 이런 느낌!
카페 같은데 노트북을 들고 갈 때 필수로 챙겨 다니기 딱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보통 거치대 하면 너무 길거나 크기가 크거나 어쨌든 약간 거창한 게 사실인데 프레임바이 PH 거치대는 전체적으로 너무 맘에 드네요~
│ 디자인 좀 더 구경하기
거치대 디자인을 좀 더 구경해 볼까요?
PH 거치대 크기는 127mm X 44mm X 20mm, 무게는 192g으로 아주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 하나는 끝내준답니다.
갤럭시 북 5 프로 16인치와 나란히 놓고 보면 사이즈가 확 체감이 되죠? 저렇게 쪼그마한 녀석이 16인치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거치해 주는 게 너무 굿굿~!!!
크기 체감을 위해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S24 울트라와 나란히 놔봤어요. 폰 보다도 작은 사이즈랍니다~
서브폰으로 사용중인 갤럭시S24 플러스와도 한컷! 울트라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인 플러스보다도 거치대가 더 작네요~
너무 작고 콤팩트 해서 스마트폰 거치대에도 거치가 가능하답니다. 거치대를 거치대에 거치한 모습~
카페에 가서 거치대에 갤북5 프로를 올려놓고 블루투스 키보드까지 맞춰 놓으니 나만의 작업 공간이 완성됐네요!
│ Outro
지금까지 꽤 많은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해 봤는데 역대 써봤던 거치대 중에서 프레임바이 PH 거치대가 제일 만족스러웠어요.
접었을 때 크기도 작고 가벼운데 16인치 노트북도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고 흔한 노트북 거치대의 정해진 틀을 완전히 깨버린 새로운 방식의 거치대라고 강하게 느껴졌어요.
오랜만에 완전 맘에 쏙 드는 노트북 액세서리를 내돈내산으로 득템 했으니 이제 노트북 작업이 더 즐거워질 거 같네요^^
"갤럭시 북5 프로 개봉기도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