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언박싱 & 리뷰

새해 첫 지름, 갤럭시 북5 프로 실버 언박싱

Galaxy3813 2025. 1. 3. 16:18
728x90
반응형

 


│ Intro


2025년 새해가 밝았어요. 새해 첫 지름은 어떤 게 될까 궁금했었는데 올해 첫 지름은 바로 갤럭시 북5 프로가 됐답니다!

갤럭시 북5 프로는 25년 1월 2일에 공식 출시한 삼성 신상 노트북인데요, 그전까지 갤럭시 북4 엣지를 잘 사용하고 있었고 이젠 노트북은 자주 바꾸지 않겠다고 마음먹었는데 막상 신상이 출시되고 구매 혜택도 끌려서 이번에도 신상으로 바꿨어요 😂

제가 구입한 모델은 갤럭시 북5 프로 실버 색상 16인치예요. 함께 언박싱하고 구경하러 출발해 볼까요~?


│ Box Unpack


이번 갤럭시 북5 프로 박스 패키징은 신기하게 박스에 박스로 포장되어 있어요. 박스의 박스도 미개봉 라벨이 붙어있고 별도의 도구 없이 쉽게 뜯을 수 있는 방식이랍니다.



박스의 박스를 열면 그 안에 갤럭시 북5 프로의 박스가 본격적으로 들어있어요. 처음엔 이 갈색 박스 안에 바로 노트북이 있는 방식인 줄 알았는데 노트북 박스를 또 하나의 박스로 포장된 방식은 색다르고 더 안정성 있어 보여서 좋았어요.



갤북5 프로의 박스는 전작 갤럭시 북 시리즈들의 박스와 차이점은 없어요. 전면에는 갤북5 프로 실버 색상 이미지가 보이고 영어로 Galaxy Book5 Pro라고 쓰여있답니다.



갤북5 프로의 박스의 미개봉 라벨도 별도의 도구 없이 쉽게 뜯을 수 있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요. 라벨 스티커 재질이 변경되었는지 아주 스무스하게 잘 뜯어지더라고요~



박스를 열면 갤북5 프로가 부직포 안에 안전하게 감싸져 있고 그 옆에 충전 어댑터가 보여요.



구성품은 갤북5 프로 본체, 65W 어댑터, C to C 케이블, 간단 설명서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이제 2025년 신상 노트북 갤럭시 북5 프로를 본격적으로 구경해 볼까요?



│ Hello Galaxy Book5 Pro


영롱한 갤북5 프로 실버 색상 등장!!


갤럭시 북5 프로는 실버,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나왔고 전 어두운 색상은 좋아하지 않아서 실버 색상으로 구입했어요.



좌측 측면에는 HDMI 2.1 포트와 썬더볼트4 C타입 포트가 2개 있고 우측 측면에는 마이크로 SD 슬롯, 타입 A USB 3.2 포트, 이어폰 단자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갤북5 프로를 열면 키패드와 터치패드가 보여요. 키패드 색상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블랙 색상인데 기기 색상에 맞게 키패드도 실버 색상으로 깔맞춤 해줬으면 좋겠는데 이 부분은 살짝 아쉬웠어요. 하지만 실버와 블랙 키패드 투톤 느낌도 나름 나쁘진 않았어요.



후면엔 미끄럼방지 패드랑 대형 우퍼와 Dolby Atmos로 튜닝된 쿼드 스피커가 있어요. 갤북5 프로 16인치 모델의 스피커는 18mm 우퍼보다 큰 38mm 대형 우퍼가 탑재되었고 쿼드 스피커는 우퍼(Max 5W) 2개, 트위터(3.3W) 2개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과연 사운드는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두께는 12.5mm로 전체적으로 슬림한 편이라고 느껴졌어요. 무게는 1.56kg으로 너무 가벼운 것도 너무 무거운 것도 아니었고 백팩에 넣고 다니기엔 적당하다고 느껴졌어요.



디자인도 고급스럽게 느껴졌고 실버 색상이 전체적으로 시크하면서 고급진 느낌이 아주 예뻤어요.



16인치의 터치패드는 시원시원한 크기로 되어 있어서 조작하기에 좋았어요. 근데 16인치의 터치패드는 항상 약간 왼쪽으로 쏠려있는 디자인인데 이젠 16인치 터치패드도 깔끔하게 중앙 정렬 디자인으로 됐으면 좋겠네요.



고급스러운 갤북5 프로 실버 색상 한번 더 감상!



후면 힌지 부분의 두께도 그리 두껍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여기서 잠깐 또 다른 색상인 그레이 색상과의 비교샷 한 장 감상하고 갈게요!

삼성 멤버스에서 함께 명예의 전당으로 활동 중인 @솜브라 님도 이번에 갤북5 프로를 구입했는데 그레이 색상으로 구입하셔서 한번 나란히 놓고 찍어봤어요. 그레이 색상도 완전 블랙이 아니라서 고급스러운 느낌도 나고 은근히 예쁜 것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전원을 켜고 사용해 봐야겠죠?

이번 갤럭시 북5 프로도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서 실제에 가까운 선명하고 생생한 색감으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어요.

특별히 이번 갤북5 프로 역시 2% 미만의 반사 방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S24 울트라, 탭 S10 울트라, 그리고 갤북5 프로 모두 반사 방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서 이젠 반사방지가 없는 디스플레이는 너무 불편할 것 같아요. 실제로 카페에서 빛이 비추거나 햇빛이 비춰도 반사 방지 디스플레이 덕분에 빛반사 방해 없이 화면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갤북5 프로 역시 터치 스크린을 지원해서 화면을 터치하면서 더 편하게 조작할 수 있답니다. 터치 되는 노트북에 적응되서 이젠 터치가 안되는 노트북도 너무 불편할 것 같아요 🤣



이번 갤북5 프로 키패드 중에 한자 키에는 코파일럿 키가 함께 추가되었는데요. 이 코파일럿 키는 갤럭시 북4 엣지에서 추가된건데 갤북5 프로에도 탑재되었답니다. 노트북 작업을 하다가 이 버튼만 누르면 언제나 코파일럿이 실행되어서 원하는 걸 물어보고 답을 얻을 수 있고 실제로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다음으로 맘에 들었던 점은 AI 샐렉트 기능인데요. 갤럭시 폰에 있는 아이콘과 똑같이 생긴 이 아이콘을 누르면 AI 샐렉트가 실행된답니다. 그래서 원하는 사진에 대한 정보나 바로 복사, 공유, 저장 등등의 작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갤럭시 폰과 탭에 있는 기능이 노트북에도 들어가니 확실히 효율성이 더 올라간 느낌이에요:)



마무리하기 전에 영롱한 실버 색상 항공샷 한 장 더 감상!



전체적인 디자인도 그렇고 확실히 프로라는 이름답게 전문성 있는 디자인으로 느껴져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 Outro

 



이번 갤럭시 북5 프로는 더 강력해진 AI도 너무 편했고 특별히 아무리 사용해도 발열이 전혀 없다는 부분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실제로 전작인 갤럭시 북4 프로 같은 경우에는 별다른 작업을 안하고 유튜브 영상만 보더라도 팬이 엄청 돌고 발열도 너무 심해서 불편해서 발열이 거의 없는 갤럭시 북4 엣지로 갈아탔었는데 이번 갤럭시 북5 프로는 발열 문제를 완전히 잡아서 오래 사용해도 발열과 팬소음이 없어서 이 부분도 완전 맘에 들었어요~

새해 첫 지름으로 갤럭시 북5 프로 언박싱을 했고, 그다음 지름으로는 갤럭시S25 울트라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면서 갤북5 프로의 언박싱은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갤럭시 북4 엣지 언박싱도 감상해 보세요!"

 

 

갤럭시 북4 엣지 사파이어 블루 간단 언박싱 및 후기

얼마 전에 갤럭시 북4 프로를 구입해서 언박싱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런데 최근 갤럭시 북4 엣지가 새로 출시가 됐고 역시나(?) 전 못참고 바로 북4 엣지로 바꿨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galaxy3813.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