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6 & Z 폴드6와 함께하는 일상
요즘 핫한 삼성 폴더블 신제품 Z폴드 6 & Z플립 6를 일상 속에서 함께 사용해 본 후기를 작성해 볼까 해요~!!
| 갤럭시 Z플립 6
먼저 Z플립 6부터!!!
제가 사용 중인 Z플립 6은 민트 컬러예요. 전체적으로 무광 민트라서 너무 고급스러우면서 예쁜 느낌을 받았어요.
역시 플립이 답게 절반으로 착 접으면 한 손에 쏘~옥 들어와서 갖고 다니기에도 좋고 사이즈도 미니멀한 귀여운 사이즈라서 자꾸만 만지고 싶은 사이즈예요^^
절반으로 쏙 접으면 사이드도 미니미니 해져서 백팩 작은 수납공간에도 들어가서 휴대성도 너무 좋죠!!
커버화면은 작년 Z플립 5부터 확 커졌고 이번 Z플립 6 역시 동일한 커버화면이 탑재되었죠.
커버 화면이 커짐에 따라 Z플립 6를 펼치지 않고 접은 상태로도 다양한 앱들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너무 편했어요. 웹서핑이나 유튜브, SNS 등등 접은 상태로도 간단간단 확인하고 감상하기에 딱 좋았어요.
특히 접은 상태로 음악 감상을 할 땐 마치 옛날 mp3 감성도 느껴졌어요~!
특히 이번 Z플립6는 커버화면에 감성까지 한 스푼 추가됐는데 이렇게 귀여운 댕댕이들이 돌리는 방향에 따라 우르르 쏟아지기도 하고 통통 튀는 것도 Z플립6를 재밌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Up 해준답니다:)
야외에서 본 민트 색상은 이런 느낌~
확실히 무광이라서 더 예쁘게 느껴졌고 상큼한 민트 색상이 귀여운 Z플립6와 너무 잘 어울린다고 느껴졌어요.
귀여운 Z플립6를 귀여운 액세서리 위에 올려놓으면 귀여움이 3배로 업업!!
접었을 때 상당히 작고 귀여운 사이즈로 변신하는데 디월트 케이스를 장착한 버즈3 프로와도 거의 비슷하게 작아져서 2개를 같이 갖고 다니기에도 넘 좋네요^^
특히 Z플립 6만의 장점인 플렉스 촬영 모드!!
마치 캠코더처럼 플립을 접어서 녹화 모드로 영상도 찍고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촬영 기분도 더 재밌게 낼 수 있답니다~!
| 갤럭시 Z폴드 6
다음은 Z폴드 6!!
Z폴드6는 실버 쉐도우 색상으로 사용 중이에요. 역시나 무광이라 더 고급스럽고 빛에 따라 각도에 따라 은은하게 변하는 색감도 맘에 들었어요.
특별히 이번 Z폴드6는 전체적으로 완전히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죠.
S24 울트라처럼 시크하게 각진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S24 울트라와 기존 노트 시리즈처럼 각진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Z폴드 6도 완전 사각사각 각진 디자인으로 바뀌니 기존보다 훨씬 이쁘게 느껴졌어요^^
Z폴드 6의 최고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펼쳤을 때의 대화면이죠!
폴드의 비율과 크기 때문에 펼치고 만화책을 보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마치 진짜 만화책을 보는 느낌~!!!
만화책 모델은 울 와이프
또한 웹서핑을 할 때도 시원시원한 대화면이라 몰입감이 상당했고
분할 화면으로 왼쪽은 유튜브, 오른쪽은 인터넷을 띄워놓고 영상을 보면서 웹서핑을 즐기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실제로 요즘 탭 대신 폴드로 태블릿처럼 사용한답니다~
Z폴드 6 역시 플립처럼 촬영할 때 거치대가 필요 없이 폴드 자체만 접어서 찍을 수 있다는 게 최고의 장점이죠. 특히 플렉스 모드로 촬영할 때 촬영 장면과 결과물을 동시에 보며 찍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편했어요.
강력한 폴더블 신제품, Z플립6와 Z폴드6의 투샷!!
접는 방식은 서로 다르지만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활용성도 다르고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용도로 접거나 펼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두 기기의 각각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이 돼요.
특히 이번 Z플립6는 디자인까지 각지게 바뀌어서 더 미래지향적 느낌도 나고 전체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럽게 느껴졌어요.
앞으로도 Z플립 6 & Z폴드6와의 재밌는 일상을 기대하며 Z6 시리즈와 함께한 일상 스토리는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 삼성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