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언박싱 & 리뷰

일상 속에서 함께한 갤럭시 워치 울트라 사용 후기

Galaxy3813 2024. 7. 22. 02:15
728x90
반응형

 


| Intro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함께 일상을 지낸 지 거의 1주일이 되었어요. 7월 10일 언팩에서 워치 울트라 공개를 보고 살까 말까 고민했었고 다음날 바로 매장에 가서 실물을 보고 착용도 해보니 이건 무조건 사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구입하려고 했는데 마침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서 구입하기 전에 미리 제품을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계속 일상에서 착용하고 즐겨보는 중이랍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개봉기 및 첫인상을 알아봤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상 속에서 함께한 워치 울트라 사용 후기를 작성해볼까 해요.



| 일상 속 워치 울트라의 모습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47.4 x 47.4 x 12.1mm 사이즈에 60.5g의 무게를 갖고 있어서 처음 울트라를 봤을 땐 하루종일 손목에 차고 일상생활을 하면 손목이 무겁거나 불편하진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긴 했었지만 본격적으로 착용하고 하루하루 지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의외로 무겁거나 불편한 느낌도 없었고 오히려 착용감이 편한 느낌을 받았어요.

갤럭시 워치 최초로 사각 바디, 일명 쿠션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착용했을 때 볼수록 디자인도 예쁘게 느껴졌고 워치 울트라 본체의 디자인도 그렇지만 상당히 러기드한 느낌을 주는 마린 밴드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워치 울트라를 착용하고 있으면 뭔가 분위기도 Up 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기존 갤럭시 워치 시리즈들도 마찬가지지만 워치 울트라를 착용하고 걸어가면 자동으로 걷기 인식을 해서 얼마나 걸었는지, 몇걸음을 걸었는지, 몇 분을 걸었는지, 심박수 등등을 자동으로 측정해 줘서 너무 편했어요.

별도로 걷기 운동 시작을 누르지 않아도 약 10분동안 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걸으면 자동으로 인식돼서 시작되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도 그냥 워치 울트라를 착용한 상태에서 운동만 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측정해 주니 스마트 워치라는 이름답게 아주 일상을 편리하게 도와준답니다.



특히 이번 워치 울트라에 탑재된 AI 기능 중에 AI 에너지 점수 기능이 있는데요. 워치 울트라를 착용하고 잠을 자면 자동으로 수면 측정도 하면서 AI 에너지 점수를 측정해주는 기능이죠. 점수가 궁금하기도 해서 한번 착용하고 잠을 자봤는데 그 결과는...!!?


52점 관심 필요!!



실제로 측정한 날에 좀 늦게 자서 새벽 4시 좀 넘어서 잤고 오전 9시쯤에 일이 있어서 몇시간 못자고 잠깐 일어났었는데 그래서 점수가 좀 낮게 나오고 관심 필요로 나온 것 같네요. 일단 처음으로 측정해 봤고 마침 잠을 얼마 못 잔 상태로 측정해서 그렇겠지만 이제 점점 충분한 수면도 취하면 점수도 잘 나올 것 같아요.



추가로 수면 측정도 해봤는데 제가 수면을 시작한 시간과 알람을 맞춰서 깨난 시간이 거의 정확하게 측정이 됐더라구요. 실제로 새복 4시 4분쯤 자서 오전 8시 55분쯤에 알람을 맞추고 기상했는데 거의 정확하게 수면 시간도 측정이 돼서 결과가 나왔네요~



여담으로 전 워치 페이스를 기본 페이스 중 울트라 아날로그를 꾸며서 사용중인데요. 이번 워치 울트라의 워치 페이스 중에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야간모드로 전환이 되는 워치 페이스가 있는데 제가 사용 중인 울트라 아날로그 페이스도 자동으로 야간 모드가 되는 페이스였어요.

그래서 어두운 곳에 가면 이렇게 전체적으로 빨간톤의 야간 모드 페이스로 자동으로 변경이 돼서 밤에 워치 울트라의 화면을 켰을 때 눈부심도 없고 좋았어요. 야간 모드의 전체적인 색감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야간 모드 페이스도 괜찮았어요.



다음으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퀵버튼이었는데요. 이번 워치 울트라에만 새로 추가된 퀵버튼이 있는데 퀵버튼을 눌렀을 때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점이 편하고 좋았어요.

전 퀵버튼을 눌렀을 때 스톱 워치가 시작되게 세팅해봤는데 급하게 스톱 워치가 필요할 때 앱스 화면에서 스톱 워치 앱을 찾아서 켜지 않아도 퀵버튼만 딱 누르면 바로 스톱 워치가 시작되기 때문에 퀵버튼을 애용할 것 같아요. 스톱 워치 외에 삼성헬스나 워터락 등등으로도 설정 가능하답니다.



추가로 퀵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효과 애니메이션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퀵버튼을 누르면 마치 버튼이 워치 화면 안으로  쏙 들어가는 것 같은 애니메이션이 나온답니다. 상당히 쫀득쫀득하고 귀엽고 감성적으로 느껴졌어요.



| 워치 울트라 디자인 좀 더 감상하기


이번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디자인도 풀 체인지 됐고 크기고 기존 클래식이나 프로 모델보다 약간 커져서 혹시 기존 워치 충전 액세서리들은 호한이 안 되는 건 아닐까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기존 워치 액세서리들도 울트라와 호환이 됐어요.

전 귀여운 워치 무선충전 액세서리를 사용중인데 기존 워치 일반 모델이나 클래식보다 워치 울트라를 놨을 때 오히려 더 액세서리들과 어울리는 느낌을 받았어요. 개인적으로 이번 워치 울트라의 디자인 자체가 어디에 놔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메인폰으로 사용중인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블루와 함께 놓으면 이런 느낌!!

여기서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이번 워치 울트라는 갤럭시 폰 뒷면에 올려놓으면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안 된다는 점이었어요. 기존엔 갤럭시 폰에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켜고 폰 뒷면에 워치를 올려놓으면 무선충전기처럼 워치 무선충전이 가능했었는데 이번 워치 울트라는 그게 안된답니다 ㅠㅠ

근데 전 평소에도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자주 쓰는 기능은 아니었고 워치는 항상 워치 전용 충전기로 충전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그렇게 심각하게 불편하진 않았어요.



각 라인업에서 최상위 모델인 두 울트라!!

갤럭시S24 울트라 & 갤럭시 워치 울트라 with 갤럭시 버즈3 프로


전 항상 폰이나 탭도 그렇고 최상위 모델만 구입했는데 이번 새로운 워치도 결국엔 최고 모델인 울트라를 구입하게 됐네요. 여담으로 버즈까지 최상위 모델인 프로로 구입 😁



제가 체험단으로 받은 워치 울트라는 티타늄 그레이 색상인데요. 전체적으로 블랙톤에 오렌지 포인트가 들어갔고 기본 마린 밴드도 오렌지 색상으로 투톤 느낌을 확실히 주고 있죠.

전 전자기기는 밝은 색상을 좋아해서 폰도 블루 색상으로 샀고 버즈도 화이트로 샀고 이제 워치 울트라도 티타늄 화이트 색상으로 구입할 예정인데요, 티타늄 그레이 색상도 블랙톤에 가깝지만 은근 고급스럽고 그렇게 예쁘지 않다 라는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티타늄 블루인 S24 울트라와 투샷을 봐도 알록달록 너무 잘 어울리네요~



2024년 하반기 웨어러블 신제품인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갤럭시 버즈3 프로 투샷!!



버즈는 버즈2 프로까지 전체적인 디자인은 거의 똑같았고 워치 시리즈도 작년까지만 해도 거의 똑같은 디자인이라서 매년 신형으로 바꿔도 신형 느낌이 잘 안 났었는데요. 이번 워치 울트라 버즈3 프로는 둘 다 디자인이 완전히 풀 체인지가 되어서 오랜만에 완전히 신형을 샀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특히 워치 울트라를 받기 전에 워치7 일반 모델도 사용해 봤었는데 워치7 일반 모델도 성능은 확실히 업그레이드라서 만져보면 신형 느낌은 좀 나지만 디자인 자체는 작년 워치6와 거의 똑같아서 새 워치를 샀다 라는 새로운 느낌은 들지 않았었는데 이번 워치 울트라는 드디어 완전히 새롭다는 느낌이 팍팍 들어서 좋았어요.



갤럭시 워치 울트라가 공개되기 전부터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이후까지도 이번 워치는 그냥 일반모델로 사고 울트라 모델까지 구입할 의미는 없다 라고없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워치 울트라 실물을 본 순간, 그리고 지금까지 착용해서 매일매일 일상을 함께 해왔던 결과 잠깐이라도 워치 울트라는 구입할 의미가 없다라고 했었던 제 생각이 지금은 완전히 사라졌답니다~!!!

볼수록 디자인이 정말 매력적이고 자꾸자꾸 손목을 들어서 워치 울트라를 감상하게 되네요^^

 



| Outro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약 1주일동안 함께 해온 느낀 점과 후기를 작성해 봤어요. 이번 워치 울트라 자체가 극한에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고 아웃도어 운동이나 심지어 바다에서까지 사용이 가능한 강력한 스마트워치인데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극한에 상황으로 워치를 사용하진 않겠지만 그만큼 더 안심하고 마음껏 울트라를 착용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꼭 운동용이 아니더라도 기존 워치 시리즈보다 전체적으로 버벅임도 사라졌고 성능도 눈에 띄게 좋아졌고, 디자인만 보더라도 충분히 구입할 가치가 있고 사용할수록 만족스러운 기기라고 생각이 되네요^^



현재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사전판매는 종료가 됐고 일반 판매가 시작됐는데요, 워치 울트라 모델을 구입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 가능합니다^^


https://bit.ly/samsungsmartphone_cafe_fix_3

 


삼성전자로부터 제품 및 리워드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개봉기도 감상해 보세요!"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개봉기 및 첫인상 감상

| Intro2024년 7월 10일 하반기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신제품들도 공개가 됐어요. 그중에서 새로운 갤럭시 워치 시리즈도 함께 나왔는데요.바로 갤럭시 워치7과 갤럭시 워치

galaxy3813.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