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버티컬 무선마우스 SM-M1300QW 개봉기
| Intro
갤럭시 북4 프로를 구입하면서 구매 혜택으로 PC 액세서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있어서 구경해 보는 중에 눈에
띄는 제품이 있어서 구입해봤어요.
바로 삼성 버티컬 무선마우스!
한마디로 손목 건강을 위한 인체공학 마우스예요. 인체공학 마우스는 유명한 로지텍 마우스도 있고 예전에 한동안 사용해 봤었는데 삼성에서도 인체공학 무선마우스를 출시해서 오랜만에 삼성 정품으로 다시 사용해 보게 되었네요~
| 언박싱
박스 전면에는 마우스 이미지와 색상이 나와있고 상단에는 저소음 스위치 탑재 인증 로고가 있어요. 삼성 버티컬 무선마우스는 리시버와 블루투스 2가지 방식으로 모두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단에 USB 리시버와 블루투스 표시도 있어요.
박스는 마우스 크기도 있다 보니까 꽤 두꺼운 박스로 되어 있어요.
박스 측면에는 제품 특장점이 아이콘 스타일로 나와있고 후면에는 각종 정보가 나와있답니다.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 설명서, AA배터리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기본 구성품에 AA배터리도 같이 주니까 마우스를 구입 후 건전지도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 인체공학적 디자인 구경하기
삼성 버티컬 무선마우스 디자인 공개!!
전 화이트 색상으로 구입했고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고 디자인도 예쁘고 마음에 드네요. 인체공학 마우스답게 평소 익숙한 디자인이 아닌 독특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요.
마우스 우측에는 왼쪽 클릭 버튼, 휠 버튼, 오른쪽 클릭 버튼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좌측에는 Forward 버튼, Backward 버튼이 있어서 앞으로, 뒤로 가기를 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마우스 상단에는 모드 전환 버튼과 LED 등이 있어요. 삼성 버티컬 무선마우스는 최대 3대 디바이스 멀티페어링이 가능해서 모드 전환 버튼으로 쉽고 편하게 기기 전환이 가능하답니다.
마우스 하단에는 DPI 버튼과 마우스 On/Off 버튼, 그리고 건전지 수납 및 USB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는 덮개가 있어요.
마우스 내부에 이렇게 USB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어서 잃어버릴 걱정 없이 안전하게 갖고 다닐 수 있어서 너무 편할 것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 북4 프로와 연결해서 사용해 볼까요?
갤럭시 북4 프로 옆에 버티컬 마우스를 배치하면 이런 느낌~
버티컬 마우스를 잡으면 이런 모양과 느낌이에요. 잡았을 때 이 자세가 손과 신체의 편안한 자세라서 장시간 사용할 때 손목에도 무리가 가지 않고 좋다고 하네요. 일반 마우스와는 다르게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이 1자로 유지되어서 편안하고 손목 건강에도 좋답니다~
마우스를 잡고 왼쪽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뭔가 자동차 기어를 잡는 느낌도 들고 게임을 하는듯한 느낌도 드네요.
오른쪽은 이런 느낌이에요. 마우스를 전체적으로 딱 잡았을 때 그립감도 손에 착 감기고 좋았어요.
다만 일반 마우스에 적응된 상태에서 인체공학 마우스를 처음 사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왼쪽, 오른쪽 클릭버튼과 휠 버튼도 오른쪽으로 수직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어색하고 적응이 안 될 수도 있는데요. 저도 처음 인체공학 마우스를 사용해 봤을 땐 한동안은 약간 적응이 안돼서 뭔가 불편하다는 느낌도 들었는데 계속 쓰다 보니까 적응도 되고 편하고 좋더라고요~
왼쪽, 오른쪽 클릭 버튼은 저소음 스위치가 적용되어서 클릭 시 90% 이상 소음을 감소시켜 줘서 조용하게 클릭할 수 있어요. 실제로 클릭해 봤을 때 기분 좋게 소리가 안 나면서 클릭되더라고요^^
버티컬 마우스 크기는 인체공학 마우스 특성상 수직 디자인이라서 일반 마우스보다는 조금 크지만 손에 잡았을 때 그렇게 큰 느낌은 안 들고 손안에 딱 맞게 들어오기 때문에 크기도 그립감도 적당하고 좋았어요.
이렇게 잡았을 때 다섯 손가락으로 쏙 잡히고 제 손 기준으로는 왼쪽 엄지로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버튼도 불편함 없이 누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제 와이프는 손이 조금 작은 편인데 왼쪽 엄지로 버튼을 누르기 조금 힘들다고 했었어요.
버티컬 마우스 전원을 켜고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갤럭시 북4 프로에 바로 버티컬 마우스 연결 팝업창이 뜬답니다. 연결을 누르면 바로 페어링 되고 연결이 돼요. USB 리시버를 꼽으면 블루투스 연결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갤북4 프로에 연결하고 사용해 봤어요. 일반 무선 마우스와 동일하게 클릭도 잘되고 선택도 잘되네요~
다만 아직 일반 마우스에만 적응이 된 상태라서 인체공학 마우스는 어느 정도 계속 더 사용하면서 적응을 해야 될 것 같아요^^;;
오른쪽 휠 버튼으로 스크롤도 아주 잘 된답니다.
버티컬 마우스는 최대 3개 기기에 연결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 외에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도 연결이 가능해요. 평소에 노트북보다는 갤럭시 탭 S9 울트라를 자주 들고 카페에 가서 작업을 하는데 탭에도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더 편하고 좋을 것 같네요^^
스마트폰에도 이렇게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마우스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바꾸면 갤럭시S24 울트라에서도 바로 연결 가능 목록에 잡혀요~
이렇게 마우스 하나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3대에 모두 등록해 놓고 전환 버튼으로 쉽고 간편하게 그때그때 각각의 디바이스로 전환하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스마트하고 너무 좋은 것 같네요!
| Outro
인체공학 마우스를 처음 들어보고 처음 사용하면 초기에는 확실히 적응이 안돼서 뭔가 불편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계속 사용하다 보면 어느새 적응이 되어서 이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특히 오랫동안 키보드와 마우스로 작업을 하는 분들은 손목 건강을 위해서 인체공학 마우스는 필수 아닌 필수로 사용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북4 프로 개봉기도 감상해 보세요!"